농촌활성화사업

농촌활성화인사말

> 농촌활성화사업 > 농촌활성화인사말

농촌활성화인사말

"설레임, 따뜻함, 상쾌함으로 물드는 온천관광중심지,수안보"

수안보 온천
안녕하십니까?

수안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장입니다

새해 인사가 어저께 같은데 벌써 봄의문턱입니다.세월이 유수같다는 말이 실감나는 순간입니다.이 사업도 시작 한지가 2년이 흘렀고 그동안 주민께서 많은 협조 덕분에 성공리에 잘 진행되고 있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먼저 수안보면의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2018년 기본계획수립 추진)은 면의 중심이 되는 온천리를 중심으로 농촌지역의 특성에 맞도록 기초생활기반확충, 지역경관개선사업 등으로 분류하여 거점 지역으로 육성하고 배후마을과 도시를 연결하는 연결 거점으로서 지역생활권 구현의 중심역활을 수행할수 있도록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역개발사업입니다.

저희 수안보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서는 그간 추진위 회의와 주민과 대화를 통하여 만든 기본계획을 토대로 행복나눔센터, 행복나눔정원, 온천문화가로환경정비, 관동천생태하천정비,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수안보면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환경정비와 더블어 문화 및 복지시설 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을 도모하고 타 사업(석문동천 고향의강 사업, 뉴딜사업 등)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발현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지역 활성화에 기여 할수 있도록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 개설로 인해 관광 활성화에 바람을 불어 넣고 도농교류가 활발해 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수안보면이 다시 한번 발전 할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애정과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안보 농촌중심지활성화서업 추진위원장 김 진 곤